네이버 웹툰 개발자 챌린지
네이버웹툰이 ‘2021 네이버웹툰 개발 챌린지’를 진행한다.
개발자 정기 채용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후 면접전형 등으로 이어진다.
네이버웹툰 개발 챌린지는 경력과 상관없이 코딩테스트와 과제 등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검증하는 채용 챌린지다. 접수는 7월 2일까지 프로그래머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7월 4일과 10일에 1차 코딩테스트와 2차 과제 테스트가 각각 진행된다. 이후 입사지원서 제출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모집 분야는 백앤드(BE), 프론트엔드(FE), 빅데이터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인공지능(AI)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데이터 엔지니어 총 7개 부문이다.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1062211235413441
라인 플러스, 국내 최초 영구 재택근무제 실시
IT 업계 관계자는 “라인플러스는 코로나19 이후 임시적으로 재택근무제를 운영하면서 업무 효율성이 늘어나는 동시에 직원들의 삶의 질도 개선되는 긍정적인 결과를 봤다”며 “비슷하게 운영되던 임시 제도를 영구적으로 가져가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기업 입장에선 비용절감 효과도 볼 수 있다. 올 1분기에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은 작년 같은 분기와 비교해 대외비용 등에서 2억6800만 달러(약 2970억원)을 절약했다. 구글은 “재택근무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라고 설명했다. AT&T는 지난해 재택근무를 통해 최소 3000만 달러를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단독 네이버 라인 국내 최초 영구 재택근무제 도입한다 | 한경닷컴 (hankyung.com)
3. Untact 시대, 사람 중심 Untact를 경험하고 있나요?
화상회의르 많이 진행하지만, 커뮤니케이션은 복잡해지고있다.
커뮤니케이션 중 상대방의 언어를 이해하는 비중은 7%에 불과하며 나머지 93%는 표정,시선,자세,몸짓과 같은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의존한다.
카메라를 켜면 되는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온라인 회의를 하는 동안 지저분한 집이나 흐트러진 옷이 비춰지는 부담감이 재택근무 중인 직장인에게 스트레스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그에 대한 방안
1) 눈치로 정했던 참석자의 R&R을 회의 전 미리 정해주세요 !
회의 시작 전 안건과 목표, 소요 시간을 공유해 주세요. '오늘의 안건' 칠판에 참석자의 발언 순서를 정하고,
회의록 작성자를 지정해 역할을 분담하세요.
회의 종료 후 1시간 이내에 결정 사항에 대한 후속 업무를 공유하세요.
2) 완벽한 나의 모습을 대신할 아바타를 사용하세요 !
자신만의 캐릭터(Loom.ai)는 외모의 유사성을 유지하면서 정서적 표현을 거의 완벽히 재현하는 아바타를 만듦.
ex) SNOW
3) 어떤 순서로 손을 들었는지 보여주세요 !
4)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지 비중을 확대하세요 !
이모지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한다.
5) 누가, 어디를 보고 가리키는지 화면에 표시해 주세요 !
프레젠테이션 화면만 켜놓고 말하는 것이 아닌 밑줄이나 표시를 적극 활용한다.
출처 : 화상 회의에서 카메라를 켜지 않고 상대방의 감정과 의도를 파악하는 법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4. 1초의 디테일, 스플래시 시각보정.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기 전 화면을 스플래시 스크린 또는 런치 스크린 이라고 한다.
보통 서비스의 로고가 대부분이며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전략으로 스틸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구성하는 경우도 있다.
약 1초의 노출시간이지만, 사용자와 만나는 첫 화면인 것을 감안하면 노출시간은 짧지만 굉장히 중요하다.
상하 비율이 1:1을 사용하는 업체도 있지만, 0.8~0.9 : 1을 사용하여 약간 상단에 위치하는 것이
정서적으로 안정적이다.
출처 : 1초의 디테일, 스플래시 시각보정. | 요즘IT (wishk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