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JAVA

인공지능 JAVA (3)

bibibig_data 2021. 6. 5. 21:22

4일차 기상시간 : 6시 45분

어제 저녁에 계속 오늘 아침이 기다려졌다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먹으면서 책읽는게 낙이 되어버렸다 ㅠ

원래 아침마다 알람 10개씩 맞추고 겨우겨우 일어나는데

요즘은 첫번째 알람이 6시44분인데 그거 들으면 바로 눈이 떠진다 !

책 읽으려고 밀리의 서재를 들어갔는데 바로 첫 페이지에

이 기사가 메인에 있었다 ! ! ! 그래서 어제 과연 내가 이걸 공부해서

인생이 그렇게 많이 바뀔까 ...?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의심하지않고 열심히 따라가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리고 취업뿐만아니라 예전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이불정리하기! 를 목표로 잡아도 잘 지키지 못했는데

이제 그냥 자연스럽다 ,,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도 그렇고 매일매일 청소하는 것도 그렇고

이것만으로도 삶이 많이 바뀌고있다는게 느껴진다.

근데 나는 원래 벼락치기 공부를 좋아해서 자격증 시험이라거나 학교공부에 대해서는

벼락치기로 기출문제를 풀고 암기하면 되는데,

지금 공부하는 것은 정말 내 역량을 기르는 것이라서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하고

만든다고해도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더 공부하기 어렵고 압박감이 심한 것 같다 . .

이런 압박감을 받고있다는 것 자체가 성장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 ! !

오늘은 닭가슴살 버섯 볶음이랑 계란후라이를 먹어따

미라클 모닝을 보면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들을 담아 둔 것이다.

밀리의 서재는 형광펜 표시를 해두면 체크한 시간, 페이지까지 보여줘서 너무 편리하고 좋다

나중에 두고두고 블로그에 들어와서 다시 마음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손으로 만약 형광펜 색칠하고 손으로 타이핑하라고 했으면 나는 절대 못했을 것이다 . . . .

오늘은 점심약속이 있어서 씻고 화장도 하고 수업에 참여하였다

 

1교시 9-10

- java 서브 노트에 대해 다시 복습설명을 해주셨다.

-자바를 배우고 파이썬을 배우면 쉬운데

파이썬을 배우고 자바를 배우면 너무 어렵 ,,

- OOP 수업을 들어서 객체지향 언어 체계를 알아야함

118Page

-char에 글자 하나만 입력할때는 홑따옴포(' ') 사용

-grade에 들어있는게 case A이거나 CASE E이면 바로

아니면 브레이크

 


4교시 1-2시

-Math 계산하는 상수문

-순환문 3개 배운 후 퀴즈

교재 120p

위에 int x는 인스턴스변수라서 한 번 사용하면 사라짐

근데 메소드 안에 입력하면 계속 유지됨

35p 맨 아래줄

for 블록이랑 if 블록 안에서 선언한 int 밖에서는 사용할 수 없음.


5교시 2-3시

-while문 배우기

그 전에 구조에 대해서 알아봄

#Data Type

- Primative - 정수 : byte, char, short, int, long

- 실수 : float, double

- 논리 : boolean

- Reference - Array

- Enumaration

- Class

- Interface

38page에 자세한 설명

76page 산술연산자 설명

125page while문

 

127page while 예제

Do ~ while 문 130page


6교시 3-4시

- while , do while 실습

- 퀴즈 3,4 = 보조강사님께 제출

- 확인문제 134p ~ 136p = 내일까지 강사님께 메일로 제출


7교시 4-5시

배열

1장 끝 !

자바 한 50프로는 배운 줄 알았는데 이제 1장 끝이라고여 .. ?

2장 스토리를 이용한 객체기반 언어 이해

간단하게 말하면 square에 shape를 extends해주면 square도 shape의 메소드를 쓸수있다


스터디 8-9

메인함수는 그대로 쓰면 되는건지 ??

void 랑 int 차이 ??

메인클래스 = 로봇

메서드 = 팔,다리,머리

메서드가 둘째줄

일단은 이렇게 이해하는데 이게 다가 아니고 배울수록 내용이 많아져서 이거라고 정의할 순 없다.

extends 상속

square랑 circle에서 shape를 extends로 불러와서 사용해도

shapemain에서 circle이랑 square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shape를 사용 할 수 있다.

확인문제 6

j의 역할 별을 찍는 역할


숙제

1번 답

if, switch

for,while,do-while

2번 답 : 4

3번 답

package Ex;

public class Thre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um = 0;

for(int i=1; i<=100; i++) {

if (i%3==0)

sum += i;

}

System.out.println("3의 배수의 합:" + sum);

}

}

4번 답

package Ex;

public class Exercise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while(true) {

int n1 = (int)(Math.random()*6) + 1;

int n2 = (int)(Math.random()*6) + 1;

System.out.println("(" + n1 + ", " + n2 + ")");

if(n1+n2 == 5) {

break;

}

}

}

}

5번 답

public class Exercise5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 (int x = 0; x <= 10; x++) {

for (int y = 0; y <= 10; y++) {

if (((4 * x) + (5 * y)) == 60) {

System.out.println("(" + x + ", " + y + ")");

}

}

}

}

}

6번 답

package Ex;

public class Exercise6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for(int i = 1; i <= 5; i++) {

for(int j = 1; j <= i; j++) {

System.out.print("*");

}

System.out.println();

}

}

}

7번 답

package com.hb.ch04;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Exercise7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olean run = true;

int balance = 0;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while(run)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1. 예금 | 2. 출금 | 3. 잔고 | 4. 종료");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선택> ");

int num = scanner.nextInt();

int money = 0;

if(num == 1) {

System.out.println("예금액 > ");

money = scanner.nextInt();

balance += money;

} else if(num == 2) {

System.out.println("예금액 > ");

money = scanner.nextInt();

balance -= money;

} else if(num == 3) {

System.out.println("잔고 > " + balance);

} else {

run = false;

}

}

scanner.close();

System.out.println("프로그램 종료");

}

}


피로가 누적돼서 오늘 늦게자면 내일 못일어날 것 같아서 오늘은 11시에 잔당 ,,